태아보험 소식


서울 궁주 은행회관에서 국내 보장사 최고경영자들과 간담회를 24일에 개최하였는데 태풍으로 인해 날짜가 밀린 것으로 원래는 8월 7일에 하기로 결정되었고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데 신경 써달라고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부탁했습니다.
현재 보장은 정보 비대칭성이 높은 편인데 죽은 뒤에 지급 및 확정하는 것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항의가 심하기 때문에 확실하지 않은 미래에 대해 보장을 해주는 것이 보장의 역할이라고 윤석헌 원장이 말했습니다.
윤석헌 원장이 보장에서 제일 핵심으로 생각하는 것은 보장사가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는 것이라고 여러 번 이야기했습니다.
물론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 증진을 위해 활동한 것은 인정하지만 그걸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좀 더 분발해야 된다고 윤석헌 원장이 말했습니다.

또한 보장금을 수령하는 것은 까다로운데 보장계약만 쉬우면 뭐할 것이냐고 보장사 최고경영자들에게 독한 소리를 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보장 내용이 명확하지 않고 보장 약관이 복잡하다 보니까 분쟁 및 민원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결론은 즉시연금을 판매하고 있는 생명보 장사들이 안 좋은 상황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이런 이야기를 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혁신 태스크포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맞는 관행 및 제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