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 소액 간단 보험에 대한 의견 나뉘다 

태아보험 소식

 


2018년이 되면서 금융당국은 온라인 소액 간단 보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하였는데 중소형 보장에서 출시한 일부 담보만 보장하는 미니 보장이 보장료가 저렴하다는 것이 보장 업계에서는 좋아하고 있지만 간단 보장 활성화에 대해서 좋지 않은 느낌입니다. 
2018년 초에 금융감독원과 금융위원회는 손해 보장 산업 발전 및 혁신방안을 발표하였는데 온라인 소액 간단 보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소액 간단 보장에 해당되는 사례는 레저 보장을 스키용품을 구매하면서 같이 가입하게 하고 여행자 보장을 항공권을 구입하면서 같이 가입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배상 및 상해 책임 보장을 개인형 이동수단을 구입하면서 가입하게 만들고 애견 보장에 애견용품을 구입하면서 가입하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다른 보장에 비해 계약 기간이 1~2년 미만으로 상대적으로 짧은 편이거나 한 번만 보장해주기 때문에 보장료가 싼 편이고 상품이 간단하고 단순하다는 게 특징입니다. 
손해 보장 상품이 일반 판매채널에서 사는 게 힘든 점이 있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물건을 사면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보장에 가입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체보장 계약도 할 수 있게 하고 기준을 낮게 잡아서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만들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