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소식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자동차 구매량도 늘어나고 있는데 기존에는 대면채널을 통해 가입을 했다면 최근에 비대면 채널을 이용해 가입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1년을 기준으로 비대면 채널의 판매 비율을 확인했을 때 24%밖에 안되었지만 7년이 지난 상반기에 온라인 판매 비율이 45%까지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채널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15~20% 더 비싸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인터넷 자동차보험을 통해 보험료를 절약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조건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담보 구성이나 보장, 상품구조를 확인하고 가입해야 나중에 불이익을 당하지 않습니다.
자동차보험의 특성상 1년마다 갱신을 하거나 새로 자동차보험에 계약해야 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는 보험에 가입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먼저 디렉트로 가입하기 전에 종합보험과 의무보험에 해당하는 항목들을 미리 파악하고 한도와 담보를 설정할 때 여유롭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