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관련 정보

많은 예비 부모님들이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 다른 보험상품과 마찬가지로 만기를 언제까지 설정할지 고민을 하곤 합니다.
그 이유는 몇 세 만기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의 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인데, 30세 만기보다 100세 만기 상품을 선택하여 가입할 경우 월 보험료가 10만 원을 넘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보험료가 저렴한 30세 만기로 가입했더니, 자녀가 태어나자마자 크게 아파 30세 이후에는 보험 가입이 힘들어집니다.


이렇게 만기가 짧으면 불안하고 만기가 긴 상품은 보험료가 부담돼 어떤 상품으로 가입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사정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30세 만기 상품을 추천하곤 합니다.
그 이유는 30세쯤이면 부모님에게서 독립할 시기로 자녀가 스스로 판단해 보험 가입을 고려할 수 있는 나이가 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00세 만기에 가입할 여유가 있다면 그 돈을 저축하여 주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불안하다면 주계약을 100세 만기로 가입해 실손의료보험을 100세 갱신으로 하고, 각종 특약은 30세 만기로 구성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방법도 있으므로 이러한 내용을 참고하여 태아보험에 가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