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관련 정보

최근 많은 사람이 보험에 가입할 때 설계사를 통한 대면 채널보다 인터넷과 TM을 이용한 비대면 채널로 가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이유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보험가입자가 필요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는 점과 더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대면 채널에서는 보험 가입의 주도권을 소비자가 갖고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푸시상품인 보험 가입 시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 역시 많은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비대면 채널의 보험료가 저렴한 이유는 비대면 채널은 설계사 수수료, 보험대리점 수수료 등을 지급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을 소비자에게 보장해줄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기 쉬워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 가입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는 대면 채널보다 비대면 채널의 중요성이 높아질 것이고, 점유율 역시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